본문 바로가기
Mysticism/카발라

아이반호프의 비전학 5. 마법 지팡이 2 Omraam Mikhael Aivanhov

by Yuneelif 2017. 7. 29.

마법 지팡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단순한 스틱이다. 그러나 매우 특별한 기능을 지닌 스틱이다. 그것은 상위와 하위 두 세계를 연결하는 고리 역할을 한다.  


마법 지팡이는 대개 아몬드 나무나 개암 나무 가지로 만들어진다. 전통적으로 그것의 길이는 1 규빗이다. 1 규빗은 약 20 인치로, 손가락 끝에서 팔꿈치까지의 길이이다. 그리고 그 굵기는 손가락 굵기 정도된다.


마법사가 마법 지팡이를 만들기를 원할 때 그는 미리 목욕재계를 하고 동이 트기 전에 나무로부터 가지를 자른다. 가지를 자르는 동안 특정한 마법 공식을 입으로 발성한다.


껍질을 벗겨낸 후 그는 지팡이의 양 끝에 작은 모자를 씌운다. 하나는 은으로 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금으로 된 것이다. 그것들 각각에는 특정한 말씀이나 심벌이 새겨져 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지팡이를 축성한다. 그러면 마법적 목적에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된 것이다.


그러나 생각과는 달리 마법 지팡이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실제로 영들을 부리는 마법사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영들을 부린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법 지팡이를 사용하면 72 혹성영들을 자기 뜻대로 부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으로 무지한 생각이 아닐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혹성영들을 통해 무엇을 하길 원할 것이라 생각하는가? ​그들로 하여금 인류의 이익을 위한 일을 돕게 할까? 사람들 사이에 평화와 빛이 번지도록 할까? 전혀 그렇지 않다. 그들은 이 위대한 영들이 자기들에게 돈과 사랑, 세속적 성공을 가져다 주길 기대한다.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거나 덕성을 고양시키는 노력은 전혀 하지 않고 말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경고하건대, 그런 식으로 행동하는 것은 블랙 롯지의 편이 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블랙 롯지는 자격도 없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을 부리고 싶은 욕망을 부추기기 때문이다. 


빛의 영들을 인간적인 욕망의 성취를 위해 부리려고 애쓰는 것은 신성모독이다. 게다가 당신은 이 영들이 아무의 명령에나 따르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식해야만 한다. 당신은 먼저 영적인 세계에서 특정한 위계에 도달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당신을 별 볼일 없는 사람이라 보고 혼자 버둥거리게 놔둘 것이다. 72 혹성영은 당신의 변덕을 만족시켜야 될 의무가 없다.


만일 그들이 당신에게 순종하게 만들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의 순수성과 마음의 힘 그리고 자기 통제력을 충분히 계발하도록 하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하는 마음으로 그들의 이름을 부르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진정한 마법 지팡이는 단순한 나뭇가지가 아니다. 그것은 상위 세계와 하위 세계,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살아 있는 고리이다. 마법 지팡이를 사용하려 하기에 앞서 우리는 내면에 영적인 지팡이를 소유해야만 한다.

마법 지팡이의 기능은 상위와 하위 두 세계를 연결하는 것이다. 두 세계 사이에 영적인 전류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말이다.  상위 세계의 중앙 발전소는 엄청난 전류를 생성한다. 그러나 우리가 지상에서 불이 들어오게 하길 원한다면 그것은 콘센트와 연결되야만 한다. 마법 지팡이는 그것을 가능케 해주는 연결 고리이다. 

자신의 내면에, 즉 머리와 가슴에, 영과 혼 속에 이 지팡이를 소유하고 있는 마법사가 그것에 더하여 손에 상위 세계와 하위 세계에 대한 연결 고리의 상징으로서 물질적인 마법 지팡이까지 쥐고 있다면 그는 신성계로부터 물질계로 에너지를 끌어올 수 있게 된다. 이것이 마법 지팡이의 상징성이다.     

예수는 기도할 때 이렇게 말했다. "하늘에서와 같이 이 땅에도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소서." 그는 마법 지팡이가 상징하고 있는 상위 세계와 하위 세계 사이의 연결고리를 창조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우리들 각자가 마법 지팡이의 역할을 해야만 한다는 사실을 우리가 이해하기를 원하였다. 즉 우리가 상위 세계로부터 이 세상으로 순수와 빛과 조화를 끌어 당겨 오도록, 그리하여 이 땅이 하늘의 반영, 전능자의 장막이 되도록 말이다. 

이 이상을 성취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천상과의 연결 고리를 영구적으로 수립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존재의 모든 조직이 천상과 접촉함으로써 영적인 전류가 끊임 없이 흐르도록 해야 한다. 발전소는 저 높은 천상의 숭고한 영역 속에 있다. 우리의 램프에 계속 불이 밝혀지게 하기 위하여, 그리고 우리의 다른 모든 내적인 설비들이 계속 기능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는 상위 세계의 콘덴서에 플러그를 끼워야만 한다. 마법 지팡이는 전기 코드와 같아서 무엇보다 우선 천상 세계에 플러그가 끼워져 있어야만 한다.

그러나 우리 내면에는 여러 개의 지팡이가 있다는 사실 또한 알 필요가 있다. 그것은 각 차원계마다 하나씩 있다. 아트마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영을 신의 대령과 연결시켜 준다. 붓디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혼을 우주혼과 연결시켜 준다. 멘탈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지성을 우주 지성과 연결시켜 준다. 아스트랄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가슴을 신성한 사랑과 연결시켜 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질계의 지팡이가 바로 나무로 만들어진 마법 지팡이이다.

그러나 우리의 손 또한 하나의 마법 지팡이다. 사실 물질적인 마법 지팡이는 단순히 손의 연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 마법 지팡이가 없으면 손을 사용하도록 하라. 그것이 당신의 마법 지팡이이다. 팔을 들어올린 후 원하는 바를 말하도록 하라. 만일 당신이 순수하다면, 당신의 진동이 천상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면 자연의 힘들은 당신을 이해할 것이고,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요구하는 바를 들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몇 년 동안 손을 올리고 있어봐야 아무 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성가시게 군다는 죄목으로 천상의 존재들로부터 뺨을 얻어 맞을 지 모른다. 

사실 인간이야말로 진정한 마법 지팡이라고 말하는 것이 옳을지 모른다. 왜냐하면 모든 인간은 하늘과 땅 사이의 매개자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항상 천상과 접촉을 유지하고 있어야만 하는 이유이다. 진정한 비전가들은 마법 지팡이를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 자신이 마법 지팡이이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