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icism/카발라

비전의 카발라 - 21장. 마법 지팡이

by Yuneelif 2017. 7. 28.

21장

 

마법 지팡이

 

 

우리는 끊임없이 위에 있는 것과 아래 있는 것, 상위 세계와 하위 세계 사이의 연결을 회복해야만 한다.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 마법 지팡이다. 마법 지팡이는 두 세계 사이를 연결한다. 만일 마법사가 이 지팡이를 자기 내면에 갖고 있지 못하다면 그는 자연의 힘들을 작동시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극히 작은 마법 행위도 성공시킬 수 없다. 진정한 마법 지팡이는 살아 있는 내적 링크이다. 설령 그가 눈에 보이는 물리적인 지팡이를 손에 쥐고 있다 할지라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는 진정으로 강력한 마법사가 될 수 없다.

 

마법 지팡이의 기능은 두 세계를 연결하여 양자 사이에 자류가 자유로이 흐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상위 세계에 있는 중앙 발전소는 막대한 양의 전기를 생산해낸다. 그러나 우리가 지상에서 불을 켜기 원한다면 그 발전소와 연결돼야만 한다. 마법 지팡이는 연결 링크이다. 마법사가 이 지팡이를 그 자신 안에, 즉 그의 머리와 가슴, 그의 혼과 영 안에 소유한다면, 그리고 거기에 덧붙여 그것의 물질적 상징물인 실제 지팡이를 손에 쥐고 있다면 그는 신성계로부터 물질계로 에너지의 흐름을 끌어올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마법 지팡이는 대개 아몬드 나무나 개암나무 가지로 만들고, 길이는 1 큐빗(팔꿈치에서 손가락 끝까지의 길이)이다. 마법사는 마법 지팡이를 만들기 전에 우선 자기 자신을 정화한다. 그리고 해가 떠오르기 전에 특정한 마법 공식을 발성하면서 나무로부터 가지를 잘라낸다. 그러고 나서 그것을 축성祝聖하고 양 끝에 각각 금과 은으로 된 작은 모자를 박는다. 그것들에는 특정한 단어와 심벌들이 새겨져 있다. 이렇게 마법 지팡이는 유용한 실제 목적에 이용될 준비를 마치게 된다.

 

마법 지팡이는 천상과 지상, 내적 세계와 외적 세계, 사이킥 세계와 물질 세계의 양극을 접속시키는 연결봉이다. 마법 지팡이는 정신적 개념, 사고, 이미지에 물리적 표현, 구체적 존재성을 가져다 준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용해와 응고'의 공식이 어떻게 모든 마법 작용의 대의라 일컬어질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용해와 응고, 이 두 개의 작용을 통해 마법사는 악을 녹이고 선을 응축시킨다.

 

예수는 이렇게 기도했다.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심과 같이 이 땅에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그는 상위 세계와 하위 세계 사이의 연결 고리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마법 지팡이는 바로 그것의 상징이다. 그 말의 의미는 모든 사람들이 수행해야 할 마법적인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이 세계에 상위 세계의 순수, 빛, 조화를 끌어 당겨옴으로써 지상이 천상의 반영, 전능자의 천막이 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이상을 성취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천상과의 연결 고리를 수립하고 우리의 존재가 천상과 영구적으로 접촉케 함으로써 자류가 계속 흐르게 하는 것이다. 발전소는 상위 세계의 성소에 존재한다. 만일 내면의 등불에 불을 밝히고 싶다면 우리는 상위 세계의 전력선에 플러그를 꼽아야만 한다.

 

마법 지팡이는 천상과 연결시키는 전기 플러그와 같다. 그러나 마법 지팡이는 각 차원별로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해야만 한다. 아트마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영과 신의 영 사이를 연결한다. 붓디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혼과 우주의 혼을 연결한다. 멘탈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지성과 우주 지성을 연결한다. 아스트랄계의 지팡이는 우리의 가슴을 신성한 사랑과 연결한다. 물질계에서 우리는 마법 지팡이라는 작은 스틱을 사용한다.

 

그러나 나무 스틱만이 아니라 우리의 손 역시 마법 지팡이이다. 만일 지팡이가 없다면 손을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이 당신의 마법 지팡이이다. 당신의 손을 들어 올려 마법 주문을 발성하라. 당신이 순수하다면, 그리고 당신의 진동이 천상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면 자연의 힘들은 당신의 말을 들을 것이고 당신의 요구를 수령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설령 몇 년 동안 손을 계속 들고 있다고 해도 아무 것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마법 지팡이는 분명 연결봉이다. 모든 사람들은 두 세계 사이를 연결시킬 수 있는 마법 지팡이를 가지고 있다. 그 연결이 수립되었을 때 생명의 자류가 흐르고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낸다. 무지한 사람들은 이 마법 지팡이를 무분별하게 사용한다. 그들은 연결을 수립하는 법을 알고 있다. 그러나 무슨 목적으로? 괴물을 만들기 위해? 자기 파멸을 위해? 물질계 상에서 이 봉은 고차원계와의 연결에 대한 신성한 심벌이다.

 

당신들을 모두 이런 그림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왕이 옥좌에 앉아 있고 왼손에는 구球를, 오른 손에는 홀芴을 들고 있는 모습을. 이것은 남성 원리와 여성 원리의 상징적 표현이다. 남성 원리는 항상 직선의 형태로 표현된다. 홀, 카듀세우스, 기둥, 나무, 산 등. 한편 여성 원리는 공동空洞이나 둥그런 물체로 표현된다. 꽃병, 컵, 동굴 등. 양대 원리의 상징물을 들고 있는 왕은 세상의 왕이 아니다. 세속적인 왕은 진정한 지식과 힘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림 속의 왕은 영적인 왕이다. 그는 남성원리와 여성원리를 사용하는 법을 알고 있는, 이 양대 원리의 결합을 통해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비전가이다. 이것이 왕의 홀과 천구의 의미이다. 놀랍게도 남자들은 대개 마법 지팡이를 사용하는 데 더 끌리고, 여자들은 수정구에 더 매력을 느낀다. 수정구는 수용적이고 수동적이다. 그것은 공간 속에 흐르는 이미지들을 붙잡을 수 있다.

 

남자들보다 보통 더 영매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는 여자들은 투시에 끌린다. 한편 마법 지팡이는 방출적이다. 결과적으로 남성이 그것에 더 끌린다. 왜냐하면 남자들은 활동적, 역동적이고 언제든 그들의 의지를 행사하고 힘을 표현할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이다.

 

사실 모든 남자와 여자는 그들 안에 있는 양대 원리를 계발해야만 한다. 지나치게 여성적인 것은 좋지 않다. 외부 요인에 너무 쉽게 영향 받고, 쉽게 상처 입는 것은 좋지 않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방어하고 상황을 컨트롤하는 것을 배워야만 한다. 단순히 고통 받고 울고 괴로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러나 너무 남성적이 되어서도 안 된다.

 

항상 지배하려고 하고 폭력을 써서라도 자기 의지를 행사하려고만 해서는 안 된다. 그런 자는 결국 모든 것을 파괴하는 것으로 끝나게 된다. 당신은 보다 부드럽고 신중하고 자비로운 성품을 통해 남성 원리에 균형을 잡아야만 한다. 남성 원리나 여성 원리, 어느 한 측면만 계발해서는 완벽함은 불가능하다. 양자 사이에 완벽한 조화와 균형을 이루었을 때만이 우리는 매사에 올바른 행동을 취할 수 있다.

 

봉팽, 1975년 8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