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5

제22장 존재의 다발 쌍윳따 3. 짐의 품 Bharavagga 22:22 짐의 경 Bharasutta 이와 같이 나는 들었다. 한때 세존께서 싸밧티 시의 제따와나 숲에 있는 아나타삔디까 승원에 계셨다.그때 세존께서 '수행승들이여'라고 수행승들을 부르셨다. 수행승들은 '세존이시여'라고 세존께 대답했다. 세존께서는 이와 같이 말씀하셨다.[세존]"수행승들이여, 나는 그대들을 위하여 짐과 짐꾼과 짐을 짊어지고 내려놓는 것에 관해 설할 것이니 듣고 잘 새기도록 해라. 내가 설하겠다.수행승들이여, 무엇을 짐이라고 부르는가? 다섯 가지 집착다발을 짐이라고 한다. 다섯 가지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물질의 집착다발, 느낌의 집착다발, 지각의 집착다발, 형성의 집착다발, 의식의 집착다발이다. 수행승들이여, 이것들을 짐이라고 한다.수행승들이여, 무엇을 짐꾼이라고 부르는가? 사람을 짐.. 2018. 11. 15.
유동적이고 자연스러운 상태를 지켜라 오쇼코리아 검색 확장영역 열기 B오쇼 가르침 유동적이고 자연스러운 상태를 지켜라  메디젠(medi****)채팅 2018.11.08. 14:50 조회 170 본문 기타 기능  마하무드라는 무(無)에 의지한다. 아무 노력도 하지 말고, 유동적이고 자연스러운 상태를 지켜라. 이것이 틸로빠와 탄트라의 방편이다. 아무 노력도 하지 말고...... 노력하면 에고가 강화된다. 노력하는 순간 ‘나’가 들어온다. 사랑은 노력이 아니다.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일 그대가 노력한다면, 거기에 사랑은 있을 수 없다. 아무 노력도 하지 말라. 사랑 안으로 들어가라. 사랑이 일어나도록 허용하라. 노력하지 말라. 사랑은 행위가 아니라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다. 아무 노력도 하지 말고...... 전체적이고 궁극.. 2018. 11. 12.
Osho 사랑은 밖으로 나가는 통로이고 명상은 안으로 들어가는 통로이다.사랑 안에 있으면서 명상적인 사람은 분열증을 넘어선다. 그는 모든 종류의 분열을 초월한다.그는 통합된 하나가 된다. 그는 영혼을 갖는다. -오쇼, The Diamond Sutra Once a person becomes conscious, he goes beyond astrology and astrological predictions. Then the law of necessity no longer applies to him. Then he is part of the infinite power then he is part of God -- he IS a God. He lives in a totally different way . You cann.. 2018. 11. 10.
제22장 존재의 다발 쌍윳따 2. 무상의 품 Aniccavagga 22:12 무상의 경 Aniccasutta 이와 같이 나는 들었다. 한때 세존께서 싸밧티 시의 제따와나 숲에 있는 아나타삔디까 승원에 계셨다.그때 세존께서 '수행승들이여'라고 수행승들을 부르셨다. 수행승들은 '세존이시여'라고 세존께 대답했다. 세존께서는 이와 같이 말씀하셨다.[세존]"수행승들이여, 물질은 무상한 것이다.수행승들이여, 느낌은 무상한 것이다.수행승들이여, 지각은 무상한 것이다.수행승들이여, 형성은 무상한 것이다.수행승들이여, 의식은 무상한 것이다.수해승들이여, 잘 배운 고귀한 제자는 이와 같이 보아서 물질에서도 싫어하여 떠나고 느낌에서도 싫어하여 떠나고 지각에서도 싫어하여 떠나고 형성에서도 싫어하여 떠나고 의식에서도 싫어하여 떠난다. 싫어하여 떠나면 사라지고, 사라지면 해탈한다. 그가 해탈할.. 2018. 1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