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4

emerald tablet https://mynzahosiris.wordpress.com/2015/07/10/emerald-tablet-i-the-history-of-thoth-the-atlantean/ 2017. 11. 25.
삶에서 중요한 것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그런 사실을 까맣게 잊었다. 자기 자신을 알면 그 앎의 창문을 통해 존재계 전체의 비밀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어린아이처럼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데 정신이 팔려 있다. 곧 죽음이 올 것이며, 지금까지 우리에게 소중했던 모든 것이 아무 쓸모도 없게 되리라는 것을 모르는 채. 오직 명상만이 빛을 가져다 준다. 그때에는 죽음도 죽음이 아니다. 그때에 죽음은 신성으로 들어가는 문이 된다. 그대 가슴에 명상의 빛이 있으면 죽음 자체가 문으로 변한다. 그리고 그 문을 통해 우주의 영혼 안으로 들어간다. 그대는 바다와 하나가 된다. 그렇게 바다와 하나가 되는 경험을 알지 못하는 한 그대의 삶은 헛되다. 오쇼 2017. 11. 15.
제 14장 세계의 쌍윳따 Dhatusamyutta 1. 여러 가지에 대한 품 14:1 여러 가지 세계의 경 Dhatunanattasutta 한때 세존께서 싸밧티 시에 계셨다.[세존] "수행승들이여, 그대들에게 여러 가지 세계에 고나해 설하겠다. 그것을 듣고 잘 새기도록 해라. 내가 설하겠다."[수행승들] "세존이시여, 그렇게 하겠습니다."수행승들은 세존께 대답했다.세존께서는 이와 같이 말씀하셨다.[세존] "수행승들이여, 여러 가지 세계란 무엇인가? 시각의 세계, 형상의 세계, 시각의식의 세계, 청각의 세계, 소리의 세계, 청각의식의 세계, 후각의 세계, 냄새의 세계, 후각의식의 세계, 미각의 세계, 맛의 세계, 미각의식의 세계, 촉각의 세계, 감촉의 세계, 촉각의식의 세계, 정신의 세계, 사실의 세계, 정신의식의 세계, 수행승들이여, 이것을 여러 가지 세계라고 한다." 14:2 .. 2017. 11. 10.
윤홍식의 에메랄드 태블릿 강의 2017. 11. 8.